본문 바로가기
모든 운동

아침 공복 러닝은 괜찮을까?

by 악악악123 2023. 6. 5.
반응형

아침에 러닝 습관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것을  일상에서 종종 보게 됩니다. 아침에 러닝을 하는 것이 실제로 몸에 좋습니다. 아침에 러닝을 하면 하루종일 온몸이 더 활기차게 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달리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러닝할 때 아침으로 먹는 음식 3가지

연구원들은 아침을 먹는 사람들이 아침을 거르는 사람들보다 살이 찌는 덜 찌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아침 식사 습관으로  더 배고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상적인 아침 식사에는 저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및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 중 지방은 신체가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탄수화물은 신체의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으며, 단백질은 근육의 회복과 성장을 돕습니다.

  

더 많은 야채를 섭취하고 일주일에 하루만 고기 섭취

  

고기를 너무 많이 먹으면 포화지방이 많아지고 질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방 함량을 줄이기 위해 일주일에 하루만 고기를 섭취하고 두부, 콩, 견과류 등 단백질이 함유된 다른 음식을 먹으면 됩니다..채소와 과일은 세포 건강에 좋고 운동하는 사람의 몸에 염증 위험을 줄여주는 다양한 화학 원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높지 않고 혈당을 낮추고 조절하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칼슘 보충은 우유를 마시는 것만이 아닙니다.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는 칼슘이 풍부한 음료이기 때문에 칼슘을 보충하는 좋은 방법이며 우유 한 잔은 운동 후 회복 음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보충으로 녹색 채소, 과일, 주스, 두부 및 두유도 풍부한 칼슘 공급원입니다.

  

건강한 디저트를 섭취합니다.

 

많은 건강한 식습관이 디저트를 포기하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러너는 과일 기반 간식과 같이  운동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을 제공하는 단 음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를 곁들인 애플파이나 다크 초콜릿등도 맛있고 영양이 풍부합니다. 

2. 아침 러닝 방법

 

매일 아침 러닝을 꾸준히 하면 체력 강화, 면역력 향상, 정신 상태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아침 러닝 전에 충분한 물과 소량의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안개가 낀 날 아침에 달리는 것은 좋지 않으며, 미세먼지가 좋지 않은 날에도 아침에 러닝은 좋지 않습니다.

 

매일 아침, 일주일에 3회 이상, 매번 30-60분씩 피트니스를 위해 달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 강도는 "5분 달리기 후 맥박이 분당 120회 이하, 10분 달리기 후 맥박이 분당 100회 이하" 범위 내에서 조절해야 합니다. 심박수가 너무 빠르면 운동량을 줄여야 하며, 운동하면서 다른 사람과 대화가 가능하다면 운동 강도가 적당하다는 뜻입니다.

 

운동 습관이 없는 사람은 하루 20분 걷기로 시작하여 둘째 주에 25분 걷기, 셋째 주에 30분으로 늘리기, 넷째 주에 약간의 조깅 추가, 다섯 번째 주에 걷기와 조깅으로 늘려가면서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모든 스포츠에는 워밍업이 필요하며 매일 아침 달리기도 예외는 아닙니다.  달리기 전에 다리를 가볍게 누르고 스쿼트를 하면 심장과 근육이 더 빨리 운동 상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처음에 몇 걸음 걷다가 빨리 걷고, 마지막으로 달리기를 시작하면 효과적으로 워밍업 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공복으로 달리는 것은 몸에 매우 해롭습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3. 아침 러닝 효과

 

1. 다이어트

 

많은 사람이 체중 감량을 위해 달리기를 시작합니다. 달리기는 실제로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운동이며 다른 운동보다 분당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합니다.

2. 뼈와 근육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우리의 뼈는 신체의 요구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장시간 모니터 앞에 앉아 있으면 뼈가 점점 약해집니다.
장기적이고 규칙적인 운동은 뼈를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또한 신체 내부의 빠른 노화를 방지합니다.
달리기와 같은 규칙적인 고강도 운동은 신체 호르몬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유명인들이 젊어 보이기 위해 계속 주사하는 것과 같은 호르몬입니다.

3. 질병 퇴치

달리기는 뇌졸중과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의사들은 골다공증, 당뇨병, 고혈압에 걸리기 쉽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환자에게 규칙적인 달리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