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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팁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한 방법 4가지

by 악악악123 2023.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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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면 좋은 소식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거로서 수익을 창출하는 수익성 높은 방법 중 하나는 Google 애드센스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에게 콘텐츠에 다양한 광고를 추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방문자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여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은 광고 수익의 일부를 공제하고 나머지는 매달 블로거의 은행 계좌로 송금합니다. 요즘에는 일정 수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 후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블로깅을 전업으로 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수입을 늘릴 수 있을까요?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기 위한 4가지 팁입니다.

1. 올바른 광고 게재 위치

 

사람들이 Google 애드센스를 사용하기 시작할 때 겪는 가장 큰 문제는 페이지에 광고를 올바르게 배치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광고를 게재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 방문자가 사이트에 들어가자마자 광고를 볼 수 있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광고가 복잡하게 보이지 않도록 광고의 수에 균형을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방문자가 광고로 가득 찬 사이트에 들어가면 너무 많은 광고를 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즉시 사이트를 떠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728 x 90 크기의 긴 직사각형 광고 배열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페이지 오른쪽에 한두 개의 광고를 배치하는 것도 허용됩니다. 오른쪽 광고의 크기는 160 x 600에서 300 x 250까지 다양합니다.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광고를 사용하여 어떤 광고가 효과가 있고 어떤 광고가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지 알아보세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광고를 너무 많이 게재하지 마세요. 방문자를 귀찮게 할 뿐만 아니라 페이지당 광고 수가 많을수록 클릭당 수익이 줄어듭니다. 이런 의미에서 광고 수가 적다는 것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고수익 키워드 찾기

 

Google에서 허용하는 주제에는 '고수익' 키워드가 있습니다(Google은 애드센스 프로그램에서 담배와 같은 일부 주제를 삭제했습니다). 틈새 주제에서 수익률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기사에는 해당 주제와 일치하는 광고가 게재됩니다. 키워드가 잘 일치하는 광고를 게재한다는 것은 수익이 증가하고 일반적으로 클릭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익률이 높은 키워드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Google에는 수많은 키워드, 구문 또는 웹사이트를 검색하여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찾아주는 무료 키워드 플래너 도구가 있습니다. 가격별로 정보를 정렬하여 클릭당 수익이 가장 높은 키워드를 목록 상단에 표시합니다.
다양한 키워드를 사용할 때 어떤 단어와 키워드가 어떤 위치에 가장 적합한지 알아보세요. 키워드와 광고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변경하면 광고도 변경됩니다. 키워드 값을 약간 낮게 사용하면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하며 수익이 가장 높은 단어를 사용하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3. 선택한 광고의 디자인 편집

 

사용할 광고를 결정한 후에는 사이트에 적합하도록 편집합니다.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할 때 이 단계를 건너뛰지 마세요. 광고를 너무 눈에 띄게 만들지 마세요. 광고를 설정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첫째, 추가 콘텐츠와 페이지의 나머지 부분에 동일한 테두리와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배치 광고의 배경과 텍스트에 적절한 색상을 사용하세요. 눈에 띄지만 너무 노골적이지는 않아야 합니다. 이전에 어두운 배경과 테마를 사용했다면 약간 밝은 색상의 배경을 사용하여 광고가 블로그의 나머지 부분과 조화를 이루고 눈에 띄도록 하세요. 페이지를 공개하기 전에 항상 미리 보기를 통해 광고가 자연스럽게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4. 모니터링 결과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를 업로드한 다음 그대로 두는 블로거가 많습니다. 실제로 매일 또는 매주 결과를 확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광고 실적을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광고를 검토하지 않으면 수익을 창출 할 수 없습니다. 광고에 대한 특정 분석을 추적하여 결과와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검토하세요. 광고에 A/B 테스트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예를 들어 블로그 글에 광고 2개가 있는 페이지와 다른 블로그 글에 광고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결과를 모니터링하여 어느 쪽이 더 효과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3개가 포함된 블로그 게시물이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면 광고 3개가 포함된 다른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합니다. 결과가 일관적인지 확인한 다음 세 개의 광고가 있는 페이지에서 동일한 수의 클릭이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현재 수익에 만족할 때까지 광고를 계속 조정하고 편집하세요.
Google 애드센스를 사용할 때는 사실상 제한이 없습니다. Google은 블로거가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전달을 위한 전용 리드 목록, 광고 클릭률의 정기적인 모니터링, 사이트의 나머지 부분과 매끄럽게 어우러지도록 광고 업데이트 등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항상 광고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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