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팁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 얼마나 내야 할까?

by 악악악123 2024. 7. 25.
반응형

교통사고를 당하면 가장 먼저 걱정되는 것이 벌금입니다. 벌금은 교통사고의 중대성과 과실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특히 11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는 심각한 사고입니다. 11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어떤 경우에 해당되고, 벌금은 얼마나 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1대중과실교통사고벌금,얼마나내야할까?-파란바탕-하얀글씨-썸네일이미지

 

11대 중과실 교통사고란?

 

  • 11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교통사고로 인해 사망자나 중상자가 발생하거나, 재산상의 피해가 5천만 원 이상 발생한 경우에 해당합니다.

 

  • 11대 중과실 교통사고에는 다음과 같은 경우가 포함됩니다.
    • 음주운전, 면허취소운전, 무면허운전, 졸음운전, 휴대전화 사용운전, 신호위반, 과속, 중앙선 침범, 차로변경 위반, 안전거리 미확보, 교차로 진입금지 위반, 역주행, 교통정리인 무시, 보행자 보호의무 위반, 승객수 초과운전, 차량무단사용 등

 

  • 11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형사처벌의 대상이 되므로, 벌금 외에도 구속, 구금, 징역, 집행유예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

 

  •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은 사고의 중대성과 과실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벌금은 200만 원에서 2억 원 사이의 범위에서 결정됩니다.

 

  •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의 평균은 약 1억원 정도입니다.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예시

사고 유형 사고 결과 벌금
음주운전 사망 1명, 중상 1명 1억 5천만원
면허취소운전 사망 1명 1억 2천만원
졸음운전  사망 1명 1억 2천만원
휴대전화 사용운전 중상 2명 2천만원
신호위반 중상 1명 5천만원
과속  중상 3명 7천만원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을 줄이거나 면제받는 방법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은 형사처벌의 일종이므로, 일반적으로는 줄이거나 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피해자와 합의를 통해 형사합의금을 지불하면, 벌금을 감경하거나 집행유예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형사합의금은 피해자와 협의하여 정하는 금액이므로, 벌금과는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을 줄이거나 면제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법률상담이 필요합니다

 

 

 

음주운전 이의신청과 행정심판의 조건과 방법 및 장단점

음주운전은 도로교통법에 따라 혈중알코올농도가 0.03% 이상이면 운전면허 정지 또는 취소, 벌금형 이상의 형사처분을 받게 되는 법적 죄목입니다. 이러한 음주운전으로 인한 처분에 이의가 있

everymovementintheworld.tistory.com

 

 

 

음주운전 동승자 벌금, 얼마나 내야 하나?

음주운전은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위협하는 범죄입니다. 음주운전을 하면 벌금이나 징역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주운전을 하는 사람만이 책임을 지는 것은 아닙니다. 음주운전을 하는

everymovementintheworld.tistory.com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은 교통사고의 중대성과 과실 정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일반적으로는 200만 원에서 2억 원 사이의 범위에서 결정됩니다. 11대 중과실 교통사고 벌금을 줄이거나 면제하기 위해서는 피해자와 합의를 통해 형사합의금을 지불하거나, 전문적인 법률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