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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차 TOP 10

by 악악악123 2023.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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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차(고속열차)는  짜릿한 속도를 느낄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기차는 도시와 국가를 연결하고, 비행기보다 빠르게 세계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10대 기차를 소개하고, 속도, 기술,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10위 일본 신칸센 JR-500 (300km)

 

JR-500

 

신칸센 "のぞみ500"은 일본 철도 공사(JR)가 1997년에 개발한 고속 열차입니다. 이 열차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상업용 열차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일본 고속철도의 새로운 역사를 썼습니다. 이 열차는 차세대 수직 공압 서스펜션 기술을 적용하여 열차의 높이를 지면에서 약 10cm로 유지하고, 공기 저항을 줄여 주행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최고 속도는 300km/h이며, 도쿄와 오사카 사이의 약 600km 거리를  2시간 30분 만에 달립니다. 승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넓고 밝은 실내 공간, 넓고 편안한 좌석, 첨단 음향 및 조명 시스템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 자동 매표기, 간이식당 등의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 비용이 매우 비싸서 10량만 생산되었으며 현재 일부 노선에서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9위 프랑스 TGV 듀플렉스 (320km)

 

듀플렉스

 

TGV 듀플렉스는 프랑스 국영 철도 회사 SNCF가 1995년에 제작한 이층형 고속 열차입니다. 듀플렉스라는 이름은 이층을 의미하며 곡선형 계단으로 연결된 이층 객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열차는 공기역학적 설계와 경량화된 차체 구조 등 다양한 고속철도 기술을 도입하였습니다. 최고 속도는 320km/h이며 유럽에서 가장 빠른 열차 중 하나입니다. TGV 듀플렉스는 일반 TGV보다 탑승 인원이 많고, 객차별로 다양한 좌석, 식당, 등을 갖추고 있어 승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승객의 편안함을 위해 좌석은 넓고 편안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TV 화면, 넉넉한 수하물 선반 및  고급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8위 일본 신칸센 팔콘 E5 (320km)

 

팔콘

 

"팔콘 E5"는 2011년 일본 철도 회사(JR)가 개발한 최신형 고속 열차입니다. 이 열차는 최신 E5 시리즈 기술을 적용하여 고속, 안전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열차는 도쿄에서 홋카이도까지 약 3시간 만에 횡단할 수 있어 도쿄와 북부 지역을 연결하는 가장 빠른 교통수단입니다. 최고 속도는 320km/h이며 최신 지능형 제어 시스템과 공압 장비 기술을 사용하여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 열차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Falcon E5의 객실에는 가족이나 단체 여행을 위해 설계된 넓은 프라이빗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그린카” 등 고급스럽고 편안한 다양한 좌석이 제공됩니다. "그린카"는 또한 음식, 음료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여 승객에게 보다 즐거운 여행을 제공합니다. 또한 열차에는 Wi-Fi, USB 전원 콘센트, 벽걸이 디스플레이 스크린 및 기타 장비가 장착되어 승객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7위 스페인 S-103 Renfe Ave S-103 (349km)

 

Renfe Ave

 

Renfe Ave는 스페인 국영 철도 회사인 Renfe가 개발한 고속 열차로, 넓고 편안한 이층 객차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 열차는 승객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좌석과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최고 속도는 349km/h로, 최신의 안전 및 제어 시스템을 갖춘 유럽에서 가장 빠른 상업용 열차 중 하나입니다. 이 열차는 스페인 철도 운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장거리 여행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해줍니다. 열차의 내부와 외부 디자인은 세련되고 현대적이며, 객실은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습니다. 충분한 수하물 선반, 전원 소켓, USB 포트, 조절 가능한 편안한 좌석, 스크린 및 이어폰 등의 고급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각 좌석에 마련되어 있어, 승객들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6위 중국 CR400AF (350km)

 

CR 400 AF

 

CR400 AF는 China Railway EMU Co., Ltd. 에서 생산하는 고속 열차로, 중국에서 만든 “Fuxing” 시리즈 열차 중 하나입니다. 이 열차는 "Fuxing II"라고도 불리며, 중국에서 가장 빠른 열차 중 하나입니다. CR400 AF는 최고 속도 350km/h이며 첨단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공기 역학적 형체, 중앙 집중식 에어 서스펜션, 제동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CR400 AF 열차는 안전하고 편안하며 환경 친화적이기도 합니다. 열차의 내부 디자인은 고품질 좌석과 충전 포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열차에는 고급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무선 네트워크 및 품질 좋은 음식 서비스가 있어 승객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CR400 AF 열차는 탈착식 운전실을 채택하여 차량 운영 및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재연결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이러한 성능으로 CR400 AF 열차는 중국 여객 운송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승객들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편안한 여행을 제공합니다.

 

5위 이탈리아 AGV 575 (360km)

 

AGV 575

 

 AGV 575는 2008년 알스톰에서 제작한 고속열차로, 현재 이탈리아의 NTV 철도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열차는 공기 역학적 디자인으로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 최대 시속 360km로 달릴 수 있습니다. 총 65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14개의 객차를 가지고 있으며, 넓은 내부와  다이렉트 TV 및 인터넷과 같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열차는 굴절식 객차 구조와 분산 견인 시스템을 결합하여 성능과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하여 강철에 비해 차량의 중량을 약 700kg 정도 줄였습니다. 또 충돌 보호를 위한 충격 흡수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서 안전한 여행을 제공합니다.

4위 이탈리아 FRECCIAROSSA 1000 (395km)

 

FRECCIAROSSA 1000

 

FRECCIAROSSA 1000은 이탈리아 철도 회사인 Trenitalia에서 운영하는 고속 열차입니다. 이 열차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과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최대 속도는 시속 395km로 유럽에서 가장 빠른 상업용 열차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전기 구동계를 탑재하여 뛰어난 가속력과 견인력을 발휘하고, 최단 시간 내에 최고 속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차의 디자인은 승객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하였으며 소음 감소 시스템과 방음 장비를 설치하여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객차의 내부 공간은 넓고 밝으며, 좌석은 편안하고 넓습니다. 혁신적인 좌석 디자인은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여 승객이 완벽한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열차에는  WiFi 연결, 고화질 LED 스크린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시설, 충전 플러그, USB 포트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열차에는 뷔페식당칸, 수하물 선반 등의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승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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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한국 HEMU-430X (402km)

 

HEMU-430X

 

우리나라 HEMU-430X 는 최신 고속 열차입니다. "해무"는 바다 안개를 의미하며, 영어로는 "High-speed Electric Multiple Unit"의 약자입니다. 이 열차는 5년간의 연구개발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작비는 약 7969만 달러이며, 열차 길이는 147.4m, 객차 길이는 23.5m입니다. 운행속도는 시속 402km에 달할 수 있으며, 정식 운행 후 서울에서 부산까지 소요시간은 기존의 2시간 30분에서 1시간 30분으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위 중국 트랜스래피드 자기부상열차 (429km)

 

트랜스래피드

 

트랜스래피드는 독일에서 개발한 자기부상열차시스템으로 열차가 선로에 닿지 않고 자기력에 의해 선로 위로 부상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고속 및 효율적인 운행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열차보다 빠르고 조용함을 입증했습니다. 2002년 중국 상하이에서 처음 운행되었으며, 시속 429km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현재 30km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상하이 푸동 공항과 시내를 왕복하는 데 단 8분이 소요됩니다. 자기 부상열차는 운행 시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어 승객의 여행이 더욱 편안합니다. 자기 부상열차는 초고속으로 달릴 수 있어 대도시 간 고속 운송에 적합합니다. 또한 자기 부상열차는 운행 시 선로와 상호작용이 적고 선로 유지비가 저렴합니다. 그리고 자기 부상열차는 운행 중 도로와 속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승객과 승무원에게 더 높은 안전을 제공합니다.

1위 일본 신칸센 L0 (602km)

 

L0

 

L0는 일본에서 개발한 자기부상열차로, 자기 부상기술을 활용하여 선로와 접촉하지 않아 레일이 없는 고속열차로 운행됩니다. 이 열차는 최대 시속 500km에 달할 수 있으며, 가속력과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L0는 레일 방식이 아닌 자기 부상 기술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운행 저항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선로 주변의 환경과 도시 경관에 영향을 덜 주고, 소음과 진동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0 열차는 승객의 편리함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편안한 좌석, 와이파이, 수제 커피 등 고품격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 및 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승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 고급스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2015년 야마나시의 시험 트랙에서 시속 602km라는 세계 최고 속도를 기록하였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열차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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