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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시 역사와 규칙(경기 방법)

by 악악악123 2023. 5.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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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시는 벽으로 둘러싸인 운동장에서 일정한 규칙에 따라 라켓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튀는 공을 벽에 부딪히는 스포츠입니다. 
스쿼시는 19세기 초 런던 교도소의 수감자들이 할 일이 없을 때 벽에 공을 쳐서 몸을 단련하고 감옥 생활의 분위기를 조절하면서 발전했습니다.  
 20세기에 접어들면서 스쿼시는 널리 대중화되었으며 기술과 전술도 다양해졌습니다.

1. 스쿼시의 역사

스쿼시는 19세기 영국의 "감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운동을 하고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작은 감방에 수감된 수감자들이 작은 공을 벽에 대고 치는 스포츠를 하였는데 이것이 스쿼시의 기원이라고 합니다 . 이후 상류층의 우아함을 반영한 "귀족 운동"으로 발전했습니다. 더군다나 당시 일부 학교는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학생들의 테니스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운동장에 여러 개의 벽을 세워 학생들이 서로 마주보며 테니스를 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864년 해로우에 최초의 스쿼시 전용 코트가 건립되었으며, 스쿼시 공식 설립의 상징이 되기도 했습니다.
19세기 말, 스쿼시는 빠르게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그러나 초기 스쿼시 코트는 지역별로 제한이 있었고 규격을 통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틀리게 발전했습니다.
1920년 테니스와 실내스포츠의  결합은 현대 스쿼시의 전신인 라켓볼을 탄생시켰습니다. 
 
 
1922년에는 최초의 국제 스쿼시 대회인 "Laverham Memorial Award" 대회가 열렸습니다.
1952년 미국스쿼시협회가 설립되면서 스퀴시의 경기장 장비와 경기규칙이 제정됐습니다.
1961년 미국은 최초의 내셔널 스쿼시 리그를 개최했습니다.
1969년 국제스쿼시협회는 세인트루이스에서 제1회 올아메리칸 스쿼시 챔피언십을 개최했습니다.
1998년 스쿼시는 방콕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습니다.

2.스쿼시의 규칙

쿼시 코트는 길이 9.75m, 너비 6.4m의 폐쇄된 실내 직사각형 공간으로 전면벽 높이는 4.57m, 후면벽 높이는 2.13m로 되어있습니다.
스쿼시 코트의 벽재는 강한 압력과 마찰에 견딜 수 있는 특수 스쿼시 코트용 수지 매트릭스 합성재인 특수 소재로 사용됩니다. 
 
스쿼시 볼
스쿼시공은 탄성의 크기에 따라 청색점공, 적색점공, 백색점공, 황색점공으로 구분됩니다. 
노란색 페널티 볼은 표준 게임 볼이며, 다른 여러 볼은 실내 온도가 낮은 코트뿐만 아니라 초보자 또는 비공식적인 느린 속도의 게임 및 연습에 적합합니다. 스쿼시공은 테니스공보다 작은 크기로 표면에 고무가 있는 중공공으로 내부는 불활성 기체로 채워져 있으며 스쿼시공을 맞히면 마찰과 열에 의해 기체가 팽창하여 날아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속도는 150km 까지도 가능합니다.
공의 일반적인 색상은 검은색이지만 투명필드에서 경기에 사용되는 공은 흰색입니다. 공의 속도를 나타내기 위해 공의 표면에 인쇄된 컬러 도트가 있습니다. 노란색 점은 매우 느린 속도, 빨간색 점은 중간 속도, 파란색 점은 빠른 속도를 나타냅니다. 
빠른 공은 더 탄력 있고 느린 공은 덜 탄력 있습니다. . 표준 노란색 볼의 사양은 볼의 직경이 39.5-41.5(mm)이고 무게가 23-25(g)입니다. 
스쿼시 라켓
스쿼시 라켓은 테니스 라켓보다 작지만 손잡이가 길며 라켓의 크기는 테니스 라켓과 배드민턴 라켓의 중간 정도이며 길이는 68.3cm, 무게는 약 230g입니다.
 라켓 헤드의 팽팽한 스트링 영역은 500제곱센티미터를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라켓은 알루미늄합금, 탄소알루미늄, 탄소티타늄 등의 경량재료로 만들어지고 끈은 합성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스퀴시 복
스쿼시에는 전용 운동복이 있어야 합니다. 스쿼시를 할 때는 좀 더 표준화된 스쿼시 전문복을 입어야 합니다. 정규 경기가 아닌 경우 라펠 티셔츠와 테니스복과 같은 반바지나 치마도 입어야 한다. 의류를 선택할 때 일반적인 기준은 편안함, 땀 흡수성, 우수한 통기성 및 움직임의 용이성입니다. 
단, 검은색 스쿼시를 사용하는 경우 스쿼시복은 주로 밝은 흰색이어야 합니다. 

경기규칙

 

스쿼시 경기는 팀 경기와 개인 경기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단체전은 남자팀과 여자팀으로 나뉩니다.
 스쿼시 게임의 목적은 상대방이 볼을 서브하거나 리턴하여 요구되는 볼을 리턴하지 못하게 하여 각 라운드에서 승리하는 것입니다. 한 팀이 파울을 범하거나 공이 두 번 튀기 전에 반환하지 않을 때마다 득점하게 딥니다.
서버가 라운드에서 지면 서브할 권리를 잃습니다. 스쿼시는 3전 3선승제로 15점을 1세트로 나누어 2세트를 먼저 따내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입니다. 

국제경기는 9점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선수들은 득점을 하기 전에 먼저 서브권을 얻어야 합니다. 8점 이후 동점일 경우 8점을 먼저 득점한 선수가 2점(총 10점)을 득점하거나 기존 득점방식에 따라 1점을 득점하고 9점으로 종료하는 방식을 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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